첨부이미지

‘공공소통 리더십’ 부문.. 시민-행정 가교 역할
“소통은 시민 목소리를 행정 중심에 세우는 것”


급변하는 글로벌 패러다임과 AI시대의 도래 속에서 대한민국 K-리더십의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하는 축제의 장이 열렸다.

 

지난 21, 수원 노보텔 앰배서더 샴페인 홀에서 개최된 ‘2025 대한민국 글로벌 리더십 비전 포럼 & 골든 어워즈에서 화성특례시 오진택 소통협력관이 대한민국 공공소통 리더십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 어워즈는 공공, 산업, 의료, 문화 등 각 분야에서 대한민국의 가치와 위상을 높이고 혁신적인 성과를 거둔 리더들을 엄격히 심사해 시상하는 프로그램이다. 오진택 소통협력관은 화성시의 특례시 승격 과정에서 시민과 행정 사이의 유기적인 소통 체계를 구축하고, 공공가치를 창출하는 데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날 시상식에서 조직위원회는 선정 사유를 통해 오진택 소통협력관은 해당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에 크게 이바지하였으며, 그가 보여준 행보가 본 어워즈가 지향하는 ‘K-리더십의 본보기와 부합한다고 밝혔다.

 

실제로 오 협력관은 현장 중심의 소통을 강조하며, 복잡한 이해관계가 얽힌 지역 현안들을 대화와 타협으로 풀어내는 데 역량을 보여왔다. 그의 이러한 노력은 화성시가 '특례시'라는 새로운 옷을 입고 글로벌 도시로 도약하는 과정에서 초석이 되었다는 평이다.

 

 

수상 직후 오진택 소통협력관은 소통은 단순히 정보를 전달하는 기술이 아니라, 상대방의 마음을 읽고 공감하는 예술이라 생각한다화성특례시라는 거대한 변화의 물결 속에서 제가 할 일은 시민의 작은 목소리가 정책의 큰 울림이 되도록 잇는 가교가 되는 것이다. 앞으로도 낮은 곳에서 시민의 진심을 경청하겠다라고 말했다.


출처: 오진택, 글로벌 리더십 대상-데일리화성 - https://www.dailyhs.kr/2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