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부이미지

[서울와이어=박성필 기자] 국제헬스뷰티힐링총연합회와 글로벌웰니스리더스가 주관하고, 제니스타와 방송미디어언론기자협회가 후원하는 ‘2025 대한민국 글로벌 리더십 비전 포럼 & 골든어워즈’ 지난 21일 수원 노보텔 앰배서더 샴페인홀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대한민국을 빛낸 인물들을 기리고, 글로벌 시대에 필요한 리더십의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시상 부분은 공공, 행정, 교육 행정부문과 뷰티, 헬스, 문화 예술, 연예부문과 체육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와 공헌자들에 대해서 진행이 됐다. 

문화예술부문은 스토리파크의 총괄PD이자 영화감독인 신철승 감독이 대상을 수상했으며, 문화 예술부문에는 개그맨 출신 국내 연예인 1호 상담심리학 박사인 권영찬 교수가 수상을 했다.

또 가수 임창제와 영화배우 이철민, 탤런트 김성희, 화가 홍진의가 대상을 수상했으며 의학부문에는 국민주치의로 사랑받고 있는 오한진 박사와 닥터스심리상담센터의 구영화 센터장이 수상했다.

교육부문에는 박은지 교육학 박사, 이원희 교수가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체육부문에는 김유택 감독과 김종민 대표가 대상을 수상했다. 봉사부문에는 신주연 대표와 전통문화부문에는 김정아 한복 강춘향 대표가 대상을 받았다.

이날 문화예술 부문의 대상을 받은 상담심리학 박사인 권영찬 교수는 “2013년부터 한국연예인자살예방센터(협회)를 운영하며 수많은 후배를 무료로 상담하며 극단적인 선택을 예방하는 앞장섰다. 앞으로 더 많은 연예인 후배를 위해 행복할 수 있는 기본 토대를 마련해 보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의학부문 대상을 받은 오한진 박사는 “100세 시대를 바라보는 요즘 국민 한분 한분이 건강하고 실버세대를 이끌어 나가는데 도움이 되겠다”고 밝혔다.

또 한부모가정사랑회의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다양한 현장에서 상담심리학 강연을 진행하는 구영화 닥터스심리상담센터장은 “현대인의 정신 건강을 위해서 내년에도 마중물이 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번 포럼과 어워즈는 APEC 성공적 개최와 K-컬처 확산 등으로 높아진 대한민국의 글로벌 위상을 기념하며, 국가와 사회 발전에 기여한 리더들의 숨은 공로를 찾아 수상을 진행한 행사다.

단순한 시상식이 아닌, 대한민국 리더십의 비전과 글로벌 영향력을 재조명하는 자리로서 의미를 더한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조직위원회는 “국가와 사회 발전을 위해 모범이 되고 귀감이 되는 분들에 대한 각분야 시상이 진행됐으며, 이번 행사가 대한민국 리더십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는 계기가 될 것”임을 강조했다.


출처 : 서울와이어